달러 ETF 추천 BEST 6+ : 달러 투자, 지금이 적기다!

달러 ETF 추천 BEST 6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스라엘 전쟁, 미국 금리 인상 등 강달러 우려에 달러 자산에 투자자가 몰리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미국을 장기적으로 좋게 보는 경우, 달러 자산이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달러 ETF 추천 BEST 6을 알아보겠습니다.

★인기글

여행 ETF 추천 BEST 7+ : 여행갈 때마다 ETF도 산다면?

ETF운용사상장일자투자종목시가총액
Invesco DB US Dollar Index Bullish Fund (UUP)Invesco2006년 11월 7일미국 달러화의 가치 상승을 추종하는 ETF약 15조 1,400억 원
Invesco DB US Dollar Index Bearish Fund (UDN)Invesco2006년 11월 7일미국 달러화의 가치 하락을 추종하는 ETF약 1조 4,400억 원
3x Long U.S. Dollar Index Futures (UUPT)ProShares2010년 1월 25일미국 달러화의 가치 상승을 3배로 추종하는 레버리지 ETF약 2조 6,640억 원
WisdomTree Bloomberg US Dollar Bullish Fund (USDU)WisdomTree2013년 12월 18일미국 달러화의 가치 상승을 추종하는 현물 ETF약 1조 3,200억 원
3x Short U.S. Dollar Index Futures (UDNT)ProShares2010년 1월 25일미국 달러화의 가치 하락을 3배로 추종하는 레버리지 ETF약 1조 4,032억 원
Kodex 미국달러SOFR금리 액티브(합성)삼성자산운용2023년 3월 31일미국 달러화로 표시된 SOFR 금리에 투자하는 ETF약 2,400억 원

Invesco DB US Dollar Index Bullish Fund (UUP)

+UUP

달러 ETF 추천 1

Invesco DB US Dollar Index Bullish Fund (UUP)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 상승을 추종하는 ETF입니다. UUP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인 ICE U.S. Dollar Index Excess Return (DXY)를 추종합니다. DXY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를 6개 주요 통화(유로, 일본 엔, 영국 파운드, 캐나다 달러, 스위스 프랑, 스웨덴 크로나)에 대한 가치로 측정합니다.

UUP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상승하면 ETF의 가격도 상승합니다. 반대로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하락하면 ETF의 가격도 하락합니다.

UUP는 2006년 11월 7일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시가총액은 약 200억 달러입니다. UUP의 보수율은 0.35%입니다.

UUP는 다음과 같은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 장점 : 미국 달러화의 가치 상승을 추종하기 때문에, 미국 달러화의 강세가 예상되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 단점 :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하락하면 ETF의 가격도 하락합니다.

Invesco DB US Dollar Index Bearish Fund (UDN)

+UDN

달러 ETF 추천 2

Invesco DB US Dollar Index Bearish Fund (UDN)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 하락을 추종하는 ETF입니다. UDN은 미국 달러화의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인 ICE U.S. Dollar Index Excess Return (DXY)를 역수로 추종합니다. DXY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를 6개 주요 통화(유로, 일본 엔, 영국 파운드, 캐나다 달러, 스위스 프랑, 스웨덴 크로나)에 대한 가치로 측정합니다.

UDN은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하락하면 ETF의 가격이 상승합니다. 반대로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상승하면 ETF의 가격이 하락합니다.

UDN은 2006년 11월 7일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시가총액은 약 100억 달러입니다. UDN의 보수율은 0.35%입니다.

UDN은 다음과 같은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UDN과 UUP는 모두 미국 달러화의 가치 변화를 추종하는 ETF이지만, 추종하는 지수가 다릅니다. UDN은 DXY를 역수로 추종하는 반면, UUP는 DXY를 추종합니다. 따라서 UDN은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하락할 때 수익을 올리고,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상승할 때 손실을 입는 반면, UUP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상승할 때 수익을 올리고,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하락할 때 손실을 입습니다.

  • 장점 : 미국 달러화의 가치 하락을 추종하기 때문에, 미국 달러화의 약세가 예상되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 단점 :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상승하면 ETF의 가격이 하락합니다.

3x Long U.S. Dollar Index Futures (UUPT)

+UUPT

달러 ETF 추천 3

3x Long U.S. Dollar Index Futures (UUPT)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 상승을 3배로 추종하는 ETF입니다. UUPT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인 ICE U.S. Dollar Index Excess Return (DXY)를 3배로 추종합니다. DXY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를 6개 주요 통화(유로, 일본 엔, 영국 파운드, 캐나다 달러, 스위스 프랑, 스웨덴 크로나)에 대한 가치로 측정합니다.

UUPT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상승하면 ETF의 가격이 3배로 상승합니다. 반대로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하락하면 ETF의 가격이 3배로 하락합니다.

UUPT는 2010년 1월 25일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시가총액은 약 10억 달러입니다. UUPT의 보수율은 0.95%입니다.

UUPT와 UUP는 모두 미국 달러화의 가치 변화를 추종하는 ETF이지만, 레버리지 차이가 있습니다. UUPT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 상승을 3배로 추종하는 반면, UUP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 상승을 1배로 추종합니다. 따라서 UUPT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상승할 때 UUP보다 3배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손실도 3배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또한 UUPT의 보수율은 0.95%로, UUP의 보수율(0.35%)보다 높습니다. 이는 레버리지 ETF의 특성상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UUPT는 다음과 같은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 장점 : 미국 달러화의 가치 상승을 3배로 추종
  • 단점 :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하락하면 ETF의 가격이 3배로 하락하며, 레버리지 ETF이기 때문에, 손실이 확대될 수 있음

WisdomTree Bloomberg US Dollar Bullish Fund (USDU)

+USDU

달러 ETF 추천 4

WisdomTree Bloomberg U.S. Dollar Bullish Fund (USDU)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 상승을 추종하는 ETF입니다. USDU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인 Bloomberg Dollar Total Return Index를 추종합니다. Bloomberg Dollar Total Return Index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를 6개 주요 통화(유로, 일본 엔, 영국 파운드, 캐나다 달러, 스위스 프랑, 스웨덴 크로나)에 대한 가치로 측정합니다.

USDU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상승하면 ETF의 가격도 상승합니다. 반대로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하락하면 ETF의 가격도 하락합니다.

USDU는 2013년 12월 18일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시가총액은 약 219억 달러입니다. USDU의 보수율은 0.35%입니다.

WisdomTree Bloomberg US Dollar Bullish Fund (USDU)와 Invesco DB US Dollar Index Bullish Fund (UUP)는 모두 미국 달러 상승을 추적하는 ETFs입니다. 그러나 이 두 ETF 간에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지수 추적 방식:
    • USDU: WisdomTree Bloomberg US Dollar Bullish Fund는 블룸버그 미국 달러 인덱스를 추적합니다. 이 인덱스는 다양한 미국 달러 통화 페어에 대한 가중 평균을 제공하여 미국 달러의 상승을 반영합니다.
    • UUP: Invesco DB US Dollar Index Bullish Fund는 DBIQ Optimum Yield U.S. Dollar Index를 추적합니다. 이 인덱스는 미국 달러 지수 선물 계약을 기초 자산으로 사용하며, 미국 달러의 상승을 반영하는 데 사용됩니다.
  2. 포트폴리오 구성:
    • USDU: WisdomTree Bloomberg US Dollar Bullish Fund는 실제 선물 계약을 보유하지 않고, 파생 상품 및 환율 스왑 계약을 사용하여 지수를 추적합니다.
    • UUP: Invesco DB US Dollar Index Bullish Fund는 미국 달러 지수 선물 계약을 보유하고 지수를 추적합니다.
  3. 비용 비율:
    • USDU: WisdomTree Bloomberg US Dollar Bullish Fund의 비용 비율은 일반적으로 낮으며, 투자자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미국 달러 상승에 노출을 제공합니다.
    • UUP: Invesco DB US Dollar Index Bullish Fund의 비용 비율은 약간 더 높을 수 있으며, 이는 미국 달러 선물 계약을 유지하고 운용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반영합니다.

USDU는 다음과 같은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 장점 : 환율 변동의 위험을 줄일 수 있음
    • 단점 : 미국 경제 상황에 따라 수익이 변동될 수 있음

    3x Short U.S. Dollar Index Futures (UDNT)

    +UDNT

    달러 ETF 추천 5

    3x Short U.S. Dollar Index Futures (UDNT)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 하락을 3배로 추종하는 ETF입니다. UDNT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인 ICE U.S. Dollar Index Excess Return (DXY)를 역수로 추종합니다. DXY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를 6개 주요 통화(유로, 일본 엔, 영국 파운드, 캐나다 달러, 스위스 프랑, 스웨덴 크로나)에 대한 가치로 측정합니다.

    UDNT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하락하면 ETF의 가격이 3배로 상승합니다. 반대로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상승하면 ETF의 가격이 3배로 하락합니다.

    UDNT는 2010년 1월 25일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시가총액은 약 10억 달러입니다. UDNT의 보수율은 0.95%입니다.

    UDNT와 UDN는 모두 미국 달러화의 가치 변화를 추종하는 ETF이지만, 레버리지 차이가 있습니다. UDNT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 하락을 3배로 추종하는 반면, UDN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 하락을 1배로 추종합니다. 따라서 UDNT는 미국 달러화의 가치 하락이 크면 UDN보다 3배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손실도 3배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또한 UDNT의 보수율은 0.95%로, UDN의 보수율(0.35%)보다 높습니다. 이는 레버리지 ETF의 특성상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UDNT는 미국 달러화의 약세가 예상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ETF입니다.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하락하면 ETF의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량이 많아 유동성이 좋기 때문에, 투자자가 원하는 시점에 매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UDNT는 레버리지 ETF이기 때문에, 손실이 확대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UDNT에 투자하기 전에 투자 대상 ETF의 특성과 위험을 충분히 이해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Kodex 미국달러SOFR금리 액티브(합성) (455030)

    +SOFR

    달러 ETF 추천 6

    Kodex 미국달러SOFR금리 액티브(합성)은 미국 달러화로 표시된 SOFR 금리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SOFR(Secured Overnight Financing Rate)은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발표하는 단기 지표금리입니다.

    SOFR ETF는 미국 달러에 투자하면서 SOFR 금리에 준하는 이자를 받는 ETF입니다.

    Kodex 미국달러SOFR금리 액티브(합성)은 SOFR 금리를 일별로 추종합니다. 따라서 SOFR 금리가 상승하면 ETF의 가격도 상승하고, SOFR 금리가 하락하면 ETF의 가격도 하락합니다.

    이 ETF의 주요 투자 목표는 미국 달러 SOFR 금리 움직임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투자자들은 이 ETF를 통해 미국 달러의 단기금리 움직임에 대한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리스크 관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Kodex 미국달러SOFR금리 액티브(합성)은 2023년 3월 31일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시가총액은 약 10억 원입니다. Kodex 미국달러SOFR금리 액티브(합성)의 보수율은 0.15%입니다.

    • 장점 : SOFR 금리를 추종하기 때문에, SOFR 금리의 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 단점 : SOFR 금리가 하락하면 ETF의 가격도 하락합니다.

    지금까지 미국상장 달러 ETF 추천 및 국내상장 달러 ETF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달러 ETF 중 하나를 꼽으라면, 저는 SOFR를 추천합니다. SOFR은 미국의 금리가 인상되거나, 달러가 강할 것으로 예상될 경우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금리 인상시의 이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하느 SOFR 금리는 미국 달러화로 표시되기 때문에, SOFR ETF에 투자하면 환율 변동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